베스트 리뷰

멋진 어른 여자

멋진 어른 여자

박미이라온북2018년 4월 30일
김지은
좋아요 1

 이번 기회를 통해서 멋진 어른 여자라는 책을 읽게 되었다. 책의 표지에는 워라밸, 소확행, 휘게의 삶을 꿈꾸는 20대 여성들에게 라는 부제가 달려있다. 또한 나답게 살기노하우를 공개한다고 하여 나의 흥미와 궁금증을 유발하였다.

 정말 이 책은 나답게 사는 것이 얼마나 멋있는 삶인가를 잘 설명해주는 책이다. 사실 살아가다보면 자연스레 남들의 시선을 의식하게 되고, 또 남들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맞추어야 한다는 생각에 정말 내가 원하는 것이 무엇이고, 과연 내가 무엇을 위해 나아가고 있는가 잠시 잊게 되는 경우가 있다. 물론 이 사회는 혼자 살아가는 사회가 아니기 때문에 어느 정도 다른 사람들 속에서 조화를 이루어야 하며, 남들이 원하는 대로 해야하는 경우도 있으며 남을 위한 희생도 필요한 경우들이 발생을 한다. 그렇지만 그 속에서도 나에 대한 정체성을 잃지 않고 중심을 잘 유지하는 것은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을 한다.

 결국 남들이 보기에 조금은 느리고, 조금은 서툴다 할지라도 묵묵히 자신의 길을 가서 자신이 행복하면 되는 것이다. 또 많은 사람들이 가는 길, 또 가도록 추천하는 길이 있지만 굳이 그 길이 아닌 더 힘든 길을 갈 지라도, 자신이 정말 그 분야에 뜻이 있고 그 길을 감으로써 겪게 될 어려움, 시행착오들을 극복해낼 자신이 있다면 그 길을 개척해내면 되는 것이다. 이러한 삶이 어쩌면 더욱 값지고 성공적인 삶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도 해보았다. 그리고 마지막 장에 보면 하루의 끝을 감사함으로라는 부분이 나온다. 여기서 감사일기에 대한 이야기도 나오는데 조그마한 것이라도 하루에 감사했던 일들을 생각해보고 또 적어본다면 더욱 하루하루가 감사하고 행복해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해보게 해주었다.

 이 책은 나 자신에 대해서 생각해볼 수 있도록 해주고, 또 완벽하지 않아도 괜찮다고 위로도 해주고, 용기도 북돋아 주며, 어떻게 하면 더욱 행복해질 수 있을까 생각해볼 수 있도록 해주는 많은 사람들에게 힐링이 될 수 있는 책인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