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뉴욕주민의 진짜 미국식 주식투자 (현직 월스트리트 트레이더가 알려주는 투자의 정석) - 상상독서

베스트 리뷰

뉴욕주민의 진짜 미국식 주식투자 (현직 월스트리트 트레이더가 알려주는 투자의 정석)

뉴욕주민의 진짜 미국식 주식투자 (현직 월스트리트 트레이더가 알려주는 투자의 정석)

뉴욕주민비즈니스북스2020년 12월 16일
안명규
좋아요 0
유튜브에서 주식을 공부하면서 우연히 뉴욕 주민을 알게 되었다.
헤지펀드 매니저라는 이미지에서 오는 강렬함보다는 영어 발음에 취해 알지도 못하면서 들었던거 같다.
책이 나왔다는 커뮤니티 소식을 보고 최상위 커리어를 가진 사람의 발자취를 따라가 배움을 얻고자 독서를 시작했다.
첫 장에서는 무방비하게 주식시장에 뛰어들지 말라고 경고하면서 시작한다.
주식 투자 1년을 되돌아보니, 나는 그냥 무작정 뛰어들어 투기를 했다.
오를 거 같으니까 매수하고, 많이 내려갔으니까 올라가겠지라는 생각으로 매수했다.
뉴욕 주민은 나같이 무지한 투자자를 위해 투자의 기본부터 차근차근 설명해준다.
SEC에서 발행하는 기업의 비즈니스 모델과 위험요소를 담은 보고서 10-K, 10-Q를 읽어보는 방법을 이미지를 첨부해가면서 따라 할 수 있게 설명해 준다.
보고서에 있는 BM과 Risk facter 등 최소한 읽어봐야 하는 요소를 알려주고 가장 중요한 매매 방법론에 대해 이야기한다.
‘기업의 가치(Valuation)를 분석하고 내가 생각하는 적정 가치보다 낮은 가격(price)에 거래가 되고 있는 기업을 매수하라.’
항상 요동치는 주가(price)에 빠지지 말고 가치(valuation)에 집중하라는 말에 너무나 빠져들었다
밤마다 움직이는 가격에 마음이 싱숭생숭하고 아침에 일어나면 가장 먼저 종가를 확인했다.
내가 항상 불안했던 이유는 공부를 하지 않아서, 내가 계산한 적정 가치가 없어서 확신이 없으니까 불안감을 가진 것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