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토론

독서 토론 최종 보고서 – 책타버스

2022년 6월 9일 615

도서명 : 한 권으로 끝내는 디지털 경영

저자 : 고광범

출판사 : 넥서스BIZ

ISBN :979-11-6683-083-9 (03320)

팀명 : 책타버스

팀원 : 2191167 이상준, 2291003 권민혁, 2291108 오채연, 2291002 김찬진

지도 교수 : 안현주 교수님

오채연 – 나는 경영학을 전공하고 싶었다. 마음이 맞는 친구들과 좋은 기회가 생겨서 함께 독서 토론을 하게 되었다. 요즘 트랜드에 맞는 디지털 경영에 대해 알아보고 싶던 와중 한권으로 끝내는 디지털 경영이라는 책에 관심이 갔다. 이 책은 어렵게만 생각 되던 디지털 경영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는 책이다. 물론 아직 가지고 있는 지식이 별로 없어서 책 속 용어들이 어렵고 낯설게 느껴지기도 했다. 그러나 충분히 다시 읽고 모르는 내용은 찾아보고 하면서 읽으니 충분히 이해할 수 있는 내용이었다. 내가 몰랐던 디지털 경영에 맞는 인재란 무엇인가에 대해 새롭게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고, 디지털 경영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도를 키울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 나는 이 책을 경영학을 입문 하는 다른 학생들에게도 추천하고 싶다. 그만큼 배울 것이 많고 새롭게 알게되는 내용이 많았던 책이었다.

이상준 – 이번 독서토론 ‘책타버스’를 통해서 나의 관심분야였던 경영에 이어서 이 분야를 디지털과 연관을 시켜서 생각을 넓힐 수 있었던 것 같다. 특히 예전 전통적인 부분과 다르게, 요즘 디지털 시대에 맞게 변화한 경영의 부분에 대해서 더 많은 것을 탐구하고 알아볼 수 있으면서도, 같은 분야에 관심이 있는 학우들과의 토론을 통해서 다른 방식으로도 생각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던 것 같다.

권민혁 – 4차례의 독서 활동이 빠르게 지나갔다. 한 권의 책을 4차례 활동 동안 다루면서 경영에 기초도 모르던 내 지식을 한층 더 쌓을 수 있었다. 디지털 시대에 살고 있는 우리가 경영이라는 사회에서 가장 중요한 활동을 연관시켜 다루었기에 중요하고 꼭 필요한 내용을 배운 것이다. 어쩌면 미래에 내가 사회에서 유용하게 쓰고 발전시킬 수 있을까 하는 생각도 해보았다. 또한 책을 보면서 토론을 하니까 다양한 주제로 많은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좋았다.

김찬진 – 이번 독서토론 ‘책타버스’ 프로그램을 이수하며 관심분야였던 경영과 우리 학교에서는 창의융합역량이라고 말하는 디지털 역량에 대해 식견을 넓히는 계기가 되었다. 책을 읽기 전에는 요즘 빠른 시대의 변화에 따라 기존의 업무나 경영, 그리고 운영 방식과 거리가 멀어지는 부분이 있다고만 막연히 생각하고 넘어갔었으나, 4차례의 독서 활동을 통해 이러한 문제에 대해 자세한 원리나 운영 방식에 따른 인적 자원의 능력 발휘 효과 차이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되는 소중한 경험이라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