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토론

2022 동계 독서클럽 자주적팀 최종 보고서- 주린이도 술술 읽는 친절한 주식책

2023년 1월 16일 17

도서명 :주린이도 술술 읽는 친절한 주식책
저자명 : 최희정, 이슬기
출판사 : 메이트북스
ISBN : 9791160022988
팀명 : 자주적
팀원 : 이유빈(조장), 김희주, 박준서, 오채연

김희주: 최근 투자에 관심이 생겨서 이번 기회를 통해 투자 공부를 본격적으로 시작해야겠다는 다짐으로 책을 읽기 시작했다. 이 책을 통해 주식의 기초적인 용어와 거래 방법, 그래프를 읽는 법 등에 대해 새롭게 알게 된 점이 많았고 꾸준한 공부가 필요하다는 것을 느꼈다. 또 꾸준히 신문과 뉴스를 보고 경제지표에 관심을 가져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박준서: 주식에 대해 쉽고 자세하게 알 수 있었다. 단순히 이론으로만 머무는 것이 아닌, 현실에서 들 수 있는 예시를 들어 이해하기 쉬웠다. 예를 들면 장 시간에서 시가와 종가가 정해지는 과정을 타임 라인으로 명확히 이해할 수 있었고, 양봉이 어떤 의미를 갖는지 이해할 수 있었다. 이 책을 읽고 주식에 대해 다시 관심을 갖게 되었고, 현재 투자할만한 종목이 무엇인지, 장의 트렌드에 대해 더 생각해보게 되었다. 이 과정에서 책에 나온 요인들을 바탕으로 분석해보는 계기가 되었다.

오채연: 주변 사람들 모두 투자를 하는 것 같아서 쉽게 어플을 이용해서 투자를 했지만 생각보다 쉽지 않았다. 그래서 투자에 대해 배워보기 위해 이 책을 읽기 시작했다. 이 책은 주식을 처음 하는 사람도 이해하기 쉽게 용어들을 예를 들어가면서 설명을 해주고 주식 그래프 아는 방법도 기초적인 주식 지식을 알려줘서 도움이 많이 되었다. 또한, 주식은 공부를 많이 하고 시작해야 한다는 것을 느끼고 경제 신문을 읽는 습관을 가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유빈: 독서클럽을 통해 주린이도 술술 읽는 주식 책을 읽게 되어서 매우 좋았다. 토론을 하면서 책 내용과 주식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고, 오가는 질문으로 주식 이해도가 높아졌다. 책을 읽고 난 후 토론, 질문하는 활동을 통해 평소에 생각하지 못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어서 매우 뜻 깊은 시간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