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프 이멜트 GE WAY (21세기를 위한 경영 핸드북)
딜리셔스
과제를 준비하며 혁신경영을 하는 기업을 찾아보던 중 GE라는 기업이 눈에 띄었다.
GE는 누구나 들어봤던 발명가인 에디슨이 설립하여 130년 전통의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한 미국의 대표적인 기업 중 하나이다.
이 책은 다른 경영 관련 도서 보다 경영 전략, 교육 방법 등 더 자세히 나와있다. 이 점에 대해서 궁금한 학생이 있다면 추천해 주고 싶은 도서이지만 전반적으로 전문 용어 등 어려운 용어가 많아 읽는데 수월하지 않았다는게 흠이다.
책에서 모든 집단생활, 사회에서는 항상 배움의 자세로 자만하지 말아야 한다는 가르침이 내재되어 있다. 또한 리더십에는 정답이 없고 진정한 리더는 시대에 맞게 존경받을 수 있도로 변화하는 리더이며, 산업의 미래를 전망하고 먼저 행동한다면 더 뛰어난 리더임에 틀림이 없다 라는 문구가 기억에 남는다. 이 책을 통해서 리더의 중요성에 대해서 느낄 수 있었고, 평소 끈기와 열정을 통해 쉽게 포기하지 않기를 원하는데 현실은 항상 작식3일을 넘기가 힘들다 하지만 이책을 통해서 완전히 변화 되어서 도전을 하고 싶다. 마지막으로 스스로 변화를 하여 새로운 나로 거듭하여 정말 이 사회 또는 속해있는 조직에 필요한 인재가 되기 위해 많은 것을 준비 해야겠다고 다짐한다.
경영자를 꿈꾸는 사람 뿐만 아니라 변화하고 진화하고 싶은 모두에게 추천해 주고 싶은 도서이다.